국외 여행이 급증하고, 국내 여행은 감소하고 있습니다. 정부의 입장에서는 국고의 국외유출로 인해 고민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도입되는 정책이 "근로자 휴가비 지원사업"입니다. 근로자에게는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고, 국가 입장에서는 국고의 해외 유출을 막을 수 있어 일석이조를 얻기위한 사업입니다. 아래 내용에서는 신청자격, 신청방법, 신청시 구비서류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근로자 휴가비 지원사업이란?
정부와 기업, 근로자가 공동으로 비용 조성 후 휴가 시 국내여행에 사용도록 하는 사업으로서 정부 10만원, 기업 10만원, 근로자 20만원 / 총 40만원(적립금) 조성을 조성하여 휴가샵 온라인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40만원 포인트 부여를 부여합니다. 제공된 포인트 사용기간은 적립포인트 부여시점 ~ 2024년12월20일(금)까지 입니다. 지원대상 규모는 15만명 규모입니다.
2. 신청기간
2024년 2월 1일 ~ 2024년 12월 31일 ( 정보지원금 예산소진시 조기종료 가능)
3. 신청자격
(1)신청가능대상
중소중견기업, 소상공인, 비영리민간단체, 사회복지법인 및 시설 근로자
소상공인 및 사회복지법인, 시설에 한하여 대표도 참여 가능
(2)신청불가대상
전문직 참여 불가
대표 및 법인 등기부등본상 임원은 참여 제외
법인이 아닌 중소기업, 비영리민간단체는 대표자만 참여 제외
4. 참여 혜택
기업
참여증서 발급, 정부인증 가점 부여 및 실적인증(가족친화인증, 여가친화인증, 근무혁신 인센티브제 등)
근로자
국내여행경비(휴가비) 지원, 상품할인 및 이벤트 제공 등
5. 신청방법 및 절차
(1) 기업 담당자 : 참여 신청 (작성내용 : 기업 및 담당자 정보, 참여 근로자 인원 등)
(2) 한국관광공사 : 참여기업 확정 안내
(3) 기업 담당자 : 참여근로자 정보 입력, 가상계좌로 분담금 입금(근로자분 포함하여, 기업에서 일괄납부)
(4) 한국관광공사 : 정부지원금 추가 적립 1인당 10만원
(5) 신청관련문의 : ☏ 1670-1330
6.제출서류
(1)소상공인
사업자등록증,
중소기업 확인서 또는 4대사회보험사업장가입자명부
(단, 대표자 제외 상시근로자수 1인 이상 4명 이하인 경우만 해당)
(2)중소기업
사업자등록증,
중소기업 확인서(모집기간 중 유효서류) :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법인등기부등본(법인사업자인 경우 3개월 이내 발급받은 법인등기부등본 필수제출)
(3)중견기업
사업자등록증
중견기업 확인서(모집기간 중 유효서류) : 중견기업정보마당
법인등기부등본(3개월 이내 발급)
(4)비영리민간단체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
비영리민간단체 등록증(비영리민간단체지원법에 근거)
(5)사회복지법인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
사회복지법인설립허가증
(6)사회복지시설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
사회복지시설 신고증(근로자 휴가지원사업에서 인정하는 근거법령 명시 필수)
7. 맺음말
근로자 휴가비 지원사업은 기업과 정부가 근로자의 복지를 증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입니다. 좋은 목적에 동참하는데도 큰 의미가 있는 사업이지만 실제적인 경제적 지원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반드시 신청하셔서 좋은 혜택 받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